SIMS4

심즈 재시작 반복

흔한아미밤 2020. 9. 26. 14:34

인생의 단편모드로 인해 화장을 했는데, 심히 기기괴괴스럽다. 아찔한 취향모드로 인해 침인지 정액인지..얼굴에..

심즈 다시 시작했다. 심테기가 오고 없어지고의 반복. 이제는 다시 정착 중이다. 심즈 하는 사람들 보면 꾸준히 일지 적는 게 참 대단한듯하다. 나도 이제 꾸준히 일지 쓰고 싶은데, 워낙 하드코어 해져서 문제다.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려다가 네이버는 종종 유해매체로 신고당한다는 글을 많이 보았다. 네이버가 많이 폐쇄적이고 보수적인 것 같다. 그나마 좀 개방적인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해 일지를 써보려고 한다. 

최근에 심즈에 대대적인 업데이트(패치)로 인해, 심즈를 켜면 5분 플레이했나? 자꾸 강종이 되었다. 왜 이래! 갑자기 잘되다가 왜이래! 그래서 큰 모드들의 패치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고 (모드 개발자님들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여러 충돌을 감지하고 모드를 최대한 줄여서 플레이해보았다. 하루 꼬박 켜놓아도 잘 플레이되더라.

그런데 MCCC 모드는 최신 버전을 받아도 강종되지는 않는데, 모드 자체에서 늘 충돌이 일어났다. MCCC에서 자동 치트나 자동으로 세금 내주는 거 외의 다른 치트를 건드리면 주황색의 충돌 표시가 자꾸 일어나고, 심들도 정지하는 것이 너무 자주 일어났다. 그래서 모드를 빼버리는 것보다는 그냥 자동 치트만 건드리고 나머지는 건드리지 않았다. 웬만해서는 치트키 안 쓰고 혹은 설정 안 하고 플레이하는 중이다. 

특히 MCCC에서 자유의지 관련 치트는 늘 오류가 나는 것 같았다. 그래도 버릴 수 없는 모드라는거 ㅠㅠ

그리고 리사모드는 정말 사랑이다. 리사모드 없는 심즈는 이제 재미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