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엘더스크롤 스카이림-프롤로그

흔한아미밤 2018. 3. 6. 01:16

[엘더스크롤 스카이림] 왜 이제서야 했을까.

프롤로그



스카이림 리마스터에서 모드에서 막혀버려서 레전드로 넘어왔다. 스카이림 정말 재밌긴 재밌다. 그런데 3D 1인칭 게임 오래하면 멀미날 것 같다. 재밌긴 하지만, 어려운 게임이다. 바닐라로 하면 충분히 할 수 있다. 그렇지만, 이왕 게임 할 거면 이쁜 얼굴 이쁜 몸매로 하고 싶다는 말이다. (게임은 판타지잖아..) 그래서 대충 검색과 카페의 정보를 얻었다. 그래서 3일 걸쳐 모드를 주섬주섬 주워서 설치를 했다. 물론, 게임 플레이도 잘 되었다. 더욱 더 욕심내어 enb도 설치를 했다.

enb에서 문제였다. 리얼비전이었는데 설치하고 나니 게임이 엉망이 되고, 얽히게 되었다. 그래서 리셋&재설치3번에 3일의 시간을 날려버리고, 하루의 시간을 다시 투자해서 폭풍 검색과 폭풍 구글링을 통해 정보를 얻게 되고, 모드오거나이저 사용중인데 모드 정렬이 맞게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지금은 CTD없이 잘 플레이 중이다. 메모리 패치도 물론 ok! 처음에는 틈만 나면 ctd 덕에 게임 플레이가 어려울 정도였다.

아! 왜 재설치를 했냐? 바디를 unp? unpe? 모드와 성형 레이스 모드 때문에 재설치 3번이나 했다. 지금은 성형 ece와 바디 cbbe 사용 중. 꽤나 무난히 돌아가고 있다. 지금은 바디 성형 의상 아이템 리텍 코난왕enb까지 사용 중이다. 근데 자세 모션만 설치하면 또 ctd가 일어난다.

그래서 모션은 강제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중, 일단 게임은 잘 돌아가니까 괜찮은 듯.